호아's Diary

기본 스킨 설정

꾸미기 -> 스킨 변경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각 항목으로 이동하면 미리 보기 또는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사용자에 스킨을 제공합니다.

미리보기를 눌러서 확인해 본 후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스킨 부분을 클릭하면 스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의 빨간색 표시 부분을 찾지 못할 경우 www.tistory.com/skin 눌러서 접속하면 됩니다.

 

 

스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티스토리 스킨, 이용자 제작 스킨을 발견할 수 있다. 

티스토리의 경우 초기 기본 제공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이용자 스킨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심플형, #갤러리형, #그리드형 #일반형 차이점은 무엇일까? 

 

1. 위의 제목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우선 크게 나누어보면 반응형과 적응형으로 나누어진다.

#반응형이 표시되지 않은 스킨은 적응형이 적용된 스킨이라고 아시면 됩니다.

 

- 반응형 웹 디자인 ( RWD; responsive web design ) :

% 단위를 사용하여 각 디자인의 폭에 유동적으로 반응하여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사이즈에 맞춰 유동적으로 재배치되는 형태이다.

( 디바이스에 맞게 자체적으로 웹 크기 변화 )

 

장점: 화면 크기나 해상도에 상관없이 웹사이트를 잘 보여주며, URL(사이트 주소)가 같고 유지보수 관리가 편하다.

단점: 디자인의 제약이 있다.

 

- 적응형 웹 디자인 ( AWD; Adaptive web design ) :  

PX 단위를 사용하여 각 디바이스마다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이 아닌 정해진 해상도에 적응된 형태로 화면에 나타난다.

브라우저 크기를 줄여도 한동안 반응이 없다가 정해진 해상도가 되면 레이아웃이 재배치되는 형태이다.

크기가 같은 디바이스로 웹을 확인했을 때 ( 웹 화면 크기 동일 )

크기가 다른 디바이스로 웹을 확인했을 때

( 큰 화면에 맞춘 웹이라면 작은 화면에서는 웹 화면이 확대된 것처럼 일부분만 보일 것이다. )

 

장점: 디자인의 자유로움이다.

단점: 유지보수 관리가 불편하다.

 

반응형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블로그를 읽는 구독자들의 경우는 대부분 PC가 아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글을 읽기 때문입니다. 
추천은 드리지만 자신이 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성향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2. 반응형과 적응형 중 선택하였다면, #심플형, #갤러리형, #그리드형 #일반형 차이점은 무엇일까? 

 

#심플형, #갤러리형, #그리드형 #일반형은 스킨의 제작 형태에 따라 스킨의 디자인을 구분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 간단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심플형에서 디자인을 고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사진 위주의 블로그를 작성하신다면 #갤러리형에서 디자인을 고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영역별로 나누어 표시하는 블로그를 작성하신다면 #그리드형에서 디자인을 고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일반형은 일반적인 스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커버 아이템 기능을 지원하는 스킨도 있고, 그렇지 않은 스킨도 있는 관계로 확인을 하고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