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나의 티스토리 도전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기에 앞서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네이버, 다음, 구글, 티스토리 등등

여러 글을 읽고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이 두 개 중에서 하나를 고민하게 되었다.

네이버 블로그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면에서 편리하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반에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블로그를 나의 개성에 맞추어 운영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사용 중이라고 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인지도 높고 사용하기도 편리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HTML을 사용할 수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보다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그래서 이왕 시작하기로 한 거 편한 것보다는 고생하며 배우자는 생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입하기로 정했다.

그리고 가입부터 시작하여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변화되는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서,

저처럼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하기

1. 네이버를 이용한 티스토리 검색 (www.tistory.com)

2.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시작하기 클릭 <- 카카오 계정 필수입니다!

 

3. 약관 동의해주세요.

4. 닉네임, 블로그 이름, 블로그 주소 설정 하기 ( 블로그 주소는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

5. 블로그 스킨 설정하기 <- 블로그 개설 후 변경 가능하니 처음에는 아무거나 결정해도 됩니다.

저도 기본 스킨 사용하다가 현재는 사람들이 공유해주는 이용자 스킨을 이용하여 사용 중입니다.

 

6. 가입 완료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