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주간 회고의 목적

1. 지난 일주일을 되돌아봄으로써 나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2. 더 나은 다음 주를 만들기 위해 어떤 부분을 어떻게 채워나갈지를 고민하는 것

1.  알고리즘의 늪에 빠지다

이번 주는 2차 프로젝트가 끝나고, 새로운 팀원과 함께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였다.

알고리즘은 초면이라 궁금하기도 하였다. 알고리즘을 시작하고 강의를 반복하고 또 반복해도 이해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어렵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프로젝트를 하며 코드도 읽히기 시작했고, 조금씩 성장하는 기분이었는데, 알고리즘을 만나자 다시 처음 상태로 돌아갔다. 나는 첫날부터 좌절을 하였다. 기간도 일주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었기에.. 알고리즘을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할지도 판단이 되지 않았고 멘붕이었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하며 알고리즘이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알고리즘을 이번 기회를 통해서 습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캠프에서는 일주일의 알고리즘 학습 기간이지만, 나는 별도로 알고리즘 맨 처음 기초부터 시작해서 매일 조금씩 쌓아가기로 정하였다. 원격강의는 코드는 전혀 이해하지 못했지만, 기본 개념에 대해서만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강의를 끝까지 들었다. 그리고 팀 알고리즘 문제풀이 시간이 있는데, 발표도 들어보고 나도 발표를 하게 되면서,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 것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고, 알고리즘 문제를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 해결해야 할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주일 동안 알고리즘을 계속 공부하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서 알고리즘의 공부방법을 알게 되었고, 

처음 알고리즘을 만났을 때.. 이걸 어떻게 하지?라고 했지만, 지금은 하나씩 도전하는 내가 되었고,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보아도 이해 못했지만 지금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도전한다면, 나중에는 알고리즘 실력도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6. 나 자신을 되돌아보기

- 알고리즘.... 습관화 도전하자

- 멘털 관리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