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1. 2차 프로젝트 끝, 발표회 그리고 회고

오늘 오전까지 2차 프로젝트 마무리를 하고, 오후 2시부터 2차 프로젝트 발표회가 시작되었다. 1차 프로젝트 발표회 때 다른 팀들의 멋진 작품이 많았기에, 이번 2차 프로젝트 발표에도 기대가 많았다. 2차 프로젝트 발표회를 보며, 저 부분은 우리 쪽에도 활용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과 디자인 부분에서도 좋은 내용들이 많았다. 발표회를 보며 정말 캠프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고생이 많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발표회 시간이 끝나고 우리 팀 자리로 모여서 회고를 시작하였다. 대화를 해보니 1차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팀원들이 모두 성장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시간이 조금 더 있었더라면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하였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다음번에는 다 같이 더 열심히 해보기로 하였다!!

 

K:
1. 팀원들의 적극적이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태도
2. 자유로운 의견 제시와 수용
3. 서로를 격려하면서 즐거운 팀 분위기
4.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팀 문화
5. Git을 활용한 협업

P:
1. 컨벤션 기준의 부재
2. 미숙한 모델링으로 인한 DB설계 오류
3. 개인의 기술적 역량 부족
4. 잘못된 스케쥴링으로 인한 시간 부족 및 컨디션 난조
5. 미숙한 GIt 사용 능력

T:
1. 구체적인 모델링을 통한 컨벤션 기준 마련 및 DB구체적인 DB 설계
2. 구체적인 스케쥴링을 통한 매끄러운 프로젝트 진행
3. 개인적으로 추가적인 기술 공부
4. 마인드 컨트롤

 

오늘 느낀 점

  •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 학습을 하자
  • 더 열심히 하기!
  • 시간 분배를 잘하자 

내일 할 일

  • 원격강의, 프로젝트
  • TIL (Today I learned) 작성하기
  • 체크인, 체크아웃 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