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책 소개 핵심 요약

달러구트 꿈의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적은 소설이다.

꿈을 살수 있다는 설정으로 만들어진 백화점은 층마다 다양한 종류의 꿈을 파는 곳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읽을 수 있다.

주인공 페니가 꿈의 직장 '달러구트 꿈 백화점'에 면접을 통과하고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진행된다.

저자 소개

저자 : 이미예

부산에서 태어났다. 부산대에서 재료공학을 공부하고 반도체 엔지니어로 일했다. 클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달러구트 꿈 백화점》)으로 첫 소설을 발표해 10~20대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아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하였다.

소감 및 명대사

책을 읽으며 많은 상상을 해볼 수 있었고,  읽다 보면 꿈을 통해서 자신의 즐거움을 느끼며, 어려움을 겪는 꿈, 트라우마를 극복하기도 하고 내면의 감정. 그리고 죽음으로 이별한 사람을 만나 상처를 치유하는 장면도 있었다.
과거의 나, 그리고 지금의 나, 그리고 미래의 나에게 말을 건네는 글들에 내 자신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다.
 

Book Message 1)

제가 사랑한 시간은 모두가 잠든 시간입니다. 잠들어 있는 동안에는 과거에 대한 미련도 없고,
미래에 대한 불안도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행복했던 과거를 추억하는 사람이 굳이 잠들었던 시간까지 포함하여 떠올리지 않고,
거창한 미래를 기약하는 사람이 잠들 시간을 고대하지 않으며, 하물며 잠들어 있는 사람이 자신의 현재가 깊이 잠들어 있음을 깨닫지 못하는데, 부족한 제가 어찌 이 딱한 시간을 다스려보겠다고 나설 수 있겠습니까? 
'달러구트 꿈 백화점' 19p

 

Book Message 2)

푹 자는 것만으로도 어제의 근심이 눈 녹듯 사라지고, 오늘을 살아갈 힘이 생길 때가 있잖아요?...
저마다 잠든 시간을 이용해서 어제를 정리하고 내일을 준비할 수 있게 만들어지는 거예요.
'달러구트 꿈 백화점' 32p

 

Book Message 3)

저만 멍청이가 된 기분이에요. 벌써 나이는 이렇게 먹어버렸고 할 줄 아는 건 별로 없는데 하고 싶은 일이 포기 되질 않아요...
잠자리에 누우니까 서글프더군요. 새삼 세월이 가혹하게 느껴졌어요.
'달러구트 꿈 백화점' 68p

 

Book Message 4)

직접 시동을 걸고 엑셀을 밟고 가끔 브레이크를 걸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해야 제맛이죠.
그러다가 해안가에 도착하든 사막에 도착하든 그건 그때 가서 납득해야죠.
'달러구트 꿈 백화점' 114p

 

Book Message 5)

가장 힘들었던 시절은, 거꾸로 생각하면 온 힘을 다해 어려움을 헤쳐 나가던 때일지도 모르죠. 
이미 지나온 이상,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법이랍니다. 
그런 시간을 지나 이렇게 건재하게 살고 있다는 것이야말로 손님들께서 강하다는 증거 아니겠습니까?
'달러구트 꿈 백화점' 144p

 

Book Message 6)

손님들께서는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것들을 이겨내며 살고 계십니다. 

그러고 그것을 깨닫는 순간 이전보다 훨씬 나아질 수 있죠.
'달러구트 꿈 백화점' 146p

 

Book Message 7)

그렇지, 과거의 어렵고 힘든 일 뒤에는, 그걸 이겨냈던 자신의 모습도 함께 존재한다는 사실, 

우린 그걸 스스로 상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단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53p

 

Book Message 7)

꿈이라는 특이한 상품을 파는 백화점 계산방법은 꿈을 꾸고 나서의 감정을 백화점으로 보내는 것이다.

나는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고 믿는단다. 
첫째, 아무래도 삶에 만족할 수 없을 때는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만족하는 것이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57p

 

Book Message 8)

영감이라는 말은 참 편리하지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뭔가 대단한 게 툭하고 튀어나오는 것 같잖아요. 

하지만 결국 고민의 시간이 차이를 만드는 거랍니다. 
답이 나올 때까지 고민하는지, 하지 않는지. 결국 그 차이죠. 손님은 답이 나올 때까지 고민했을 뿐이에요. 
'달러구트 꿈 백화점' 213p

 

Book Message 9)

바다를 누비는 범고래는 땅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하늘을 나는 독수리는 바다에서 자유롭지 못하죠.

정도와 형태의 차이만 있을 뿐, 모든 생명은 제한된 자유를 누립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215p

 

Book Message 10)

여러분을 가둬두는 것이 공간이든, 시간이든, 저와 같은 신체적 결함이든... 부디 그것에 집중하지 마십시오. 
다만 사는 동안 여러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는 데만 집중하십시오. 

그 과정에서 절벽 끝에 서 있는 것처럼 위태로운 기분이 드는 날도 있을 겁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216p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한마디!

여러분은 어떤 꿈을 사고 싶으신가요?
꿈은 후불이니 가격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꿈을 꾸고도 행복하지 않다면
꿈 값은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공감되는 Book Message가 있다면 하트와 댓글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