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주간 회고의 목적

1. 지난 일주일을 되돌아봄으로써 나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2. 더 나은 다음 주를 만들기 위해 어떤 부분을 어떻게 채워나갈지를 고민하는 것

1.  1차 프로젝트를 끝마치며.. 

이번 주에는 1차 프로젝트가 완료가 되었다. 팀원들과 마지막 마무리 작업도 함께하고, git 실습도 함께 진행 보았다. 

프로젝트를 팀원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면서, 나 자신의 개선점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코딩을 배우면서 아직까지도 고민이 많이 되긴 한다. 빈 화면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없던 무엇인가를 만들어 낸다는 것? 

코드를 작성할 때 스스로 작성을 하는 것과 구글링을 통해서 코드를 확인하고, 코드를 응용해서 활용하는 것

현재 나의 수준은 스스로 코드를 작성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모르는 것을 구글링을 해보고 자료들을 보며 코드를 응용해서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현재로서는 모르는 게 맞다고, 그렇게 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아직까진 잘 모르겠다.

그러나 어제의 나 와 오늘의 나를 비교해 보았을 때 작지만 한 개라도 코딩 지식을 습득하면서 발전해가고 있다.

비록 속도는 느리지만, 4개월 후의 모습을 상상하며 열심히 해보려 한다. 

어떤 방법이 옳은지는 모르겠지만, 모른다고 해서 고민만 하는 것보다는, 아무렇게라도 행동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배워야 할 용어도 많고 코드 작성 git 사용 모든 것이 어렵다. 그러나 계속 앞으로 나아가 보자!!

 

6. 나 자신을 되돌아보기

-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성장하자

- 시간 활용을 잘하자

- 빈 화면의 두려움을 극복하자 

- 모르는 건 당연하다. 질문하고 배워가자

- 고민 보단 행동하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