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1. 프로젝트 1차 프로젝트 완료 

오늘 프로젝트 CSS 나누었던 부분을 Git을 이용하여 합치는 작업을 팀원들과 함께 진행을 하였다.

Git은 어렵고 아직도 낯선 도구 이긴 하지만 오늘은 사용법에 대해서 알게 된 것 같다. 

팀원들과 pull, push, merge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다 같이 고민하니 안되던 부분들도 모두 해결이 되었다.

그리고 다 같이 GIT README.md, Wiki , issues 작성도 진행하였고, AWS 배포도 하며 동작 TEST를 진행하였다. 

AWS서버에서도 문제없이 동작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발표 영상을 제작하여야 하는데, 앞으로도 많은 시간을 함께 진행할 팀이기에 우리는 사다리 게임을 통해서 발표자 순서를 결정하였다 ㅋㅋㅋㅋ 

그렇게 결정이 되었고, 발표 영상 제작 완료 후, 다 같이 보며 영상에 대해서도 함께 얘기를 하였다. 

 

짧은 기간의 프로젝트가 끝나게 되었다. 시간이 어떻게 지나간지도 모르겠다.

계속해서 코딩 작업을 집중하고, 내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

코드를 작성하는 부분에서 아직 느리고 고민도 많이 하고 있지만, 이렇게 코드를 넣어보고 ERROR와 싸우는 과정 속에서 성장한 기분이 든다. 작은 부분이라도 팀원들한테 정말 도움이 되고 싶었다. 

내가 보기엔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놀랍게도 팀원들의 반응은 나의 예상과는 달리 매우 좋아해 주었다. 너무 고마웠다.

응원해주고 서로를 믿어주는 이런 팀이 있기에 즐겁게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다.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기에, 더 많이 공부하고 앞으로도 팀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료가 되고 싶다.

 

오늘 느낀 점

  • 반복 연습이 최고다. 계속해서 반복해서 익히자
  • 코드 해석 능력을 키우자. 모르는 부분을 정확히 알고 나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일 할 일

  • 원격강의, 발표회
  • TIL (Today I learned) 작성하기
  • 체크인, 체크아웃 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