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1. 프로젝트 코딩 작업

오늘 팀원들이 분리하여 작업한 파일을 모아서 합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합치는 과정에서 ERROR가 발생되어, 원인을 찾고 수정을 하였다. 

최종 웹 구동 동작이 되며 작은 동작까지 하나씩 확인하였다.

몽고 DB 쪽 문제도 있어서, 클라이언트 - 서버 - 몽고 DB 3가지를 확인하며 작업을 진행하였다.

API 작성에 있어서 팀원들이 너무 잘 작성을 하였다.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코드가 작성된 것을 보며 많이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코드를 작성할 때 팀원들과 대화를 하며 어떤 식으로 구현을 할지? 

좋은 방향을 더 찾을 수 있는 것 같다. 협업을 하며 배우는 게 참 많은 것 같다. 

동작 관련해서는 최종 코드가 완성되었다. 이제 코드 정리와 CSS 수정을 하며 코드를 좀 더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야겠다.

 

2. 기술 미팅

오늘 튜터님과 기술 미팅을 진행하였다. 오늘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인해 조금 늦었다.

그러나 메인화면을 보려고 하는 순간, 타이밍 맞게 도착하여 회의가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었다. 

협업 관련해서 우리 팀이 GIT을 아직 활용을 잘 못하고 있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GIT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확실히 버전 관리에 있어서도 비효율적인 부분들이 존재하여서 GIT을 빨리 배워서 공기처럼 GIT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겠다.  

 

오늘 느낀 점

  • GIT 사용법을 배우자
  • 팀원들과 의논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내일 할 일

  • 프로젝트 코드 작업, 원격강의
  • TIL (Today I learned) 작성하기
  • 체크인, 체크아웃 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