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1. 프로젝트 코딩 작업

오늘은 메인화면 css 작업과 그리고 페이지네이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집중했다.

페이지 네이션 기능은 구글링을 해봐도 너무 어렵고 복잡했다.

간단하게 기능만 있는 부분은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나의 페이지에 적용해서 원하는 대로 나오게 만드는 것은 너무 어려웠다. 맞춰놓은 화면도 다 엉망이 되고 화면 조각들이 날아다니고 ㅋㅋㅋㅋ 코드를 넣어보고 에러 나고 반복을 하며 결국 기능 구현에 성공하였다. 

테이블 리스트를 전체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게 기능 구현을 하였다.

for문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도록 TEST작업을 진행하였다.

현재는 html내에서 딕셔너리를 구성하여 동작을 확인하였다. 

몽고 DB를 활용할 예정이기에, 추후 사용이 바로 가능하도록 준비를 하였다.

페이징 번호 생성은 동작마다 확인을 하며 추가 및 삭제를 진행한다.

데이터를 분리하고 필요한 부분들만 가져와서 사용을 하였다.

 

어제 저녁부터 페이지네이션에 대해 찾아보고 공부도 해보고, 오늘 오후까지도 방향도 잡지 못하였다.

정말 이건 어떻게 해야 될까? 내가 못하는 부분일까? 고민도 많이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해보자고 생각하고 하나씩 코드를 이해하고 몇 번의 오류를 반복하다가 

마침내 페이지네이션 어려웠지만.. 기능 구현 성공하였다!! 

정말 오늘 안될 줄 알았는데 성공해서 너무 좋았다. 

오늘 느낀 점

  • 구글링을 하며 전체 코드를 해석하지 못하더라도 활용이 가능하면 되는 것 같다.
  • 같은 화면이라도 코드는 다르게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코드에 정답은 없다. 동작이 된다면 모든 것이 정답이다.

내일 할 일

  • 프로젝트 코드 작업, 원격강의
  • TIL (Today I learned) 작성하기
  • 체크인, 체크아웃 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