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s Diary

1. TIL ?

자신의 성장 과정을 볼 수 있다. 매일의 기록을 남기는것이 중요하다.
작업내용, 느낀점을 통해서 간단하게 내가 했던것들을 일기 처럼 기록한다.
코드를 한번 더 복습하며 정리하고, 오류에 대한 기록을 남긴다.

 

 

하루에 작업했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여, 
나중에 다시 보았을때에도 쉽게 이해가 되게 적용해야겠다.
하루의 느낀점을 일기처럼 매일 기록해서, 
현재 나의 상태를 파악 하는것이 중요하다는것을 알게되었다.
(이 부분은 정확히 아는것인지? 어떤 부분은 부족한지?) 
코드 실습중 새롭게 알게 된 사실 또는 오류해결 방법을 기록을 계속 해야겠다.

 

2. 효과적인 면담은 무엇일까?

- 개발환경 확인하기

- 어떤 기능을 구현하는 과정이고, 이렇게 하는데 이런 오류가 발생중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 전체 소스코드를 보여준다

- 에러메세지를 함께 알려준다

 

3. sourcetree 사용하여 github 연결 

- 메모장으로 commit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 github 계정을 연결하여 push 를 실습했다.

- github 에서 수정을 하고 pull 실습을 진행했다.

-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 반복 실습을 진행하였다.

- sourcetree를 사용하니 기본 기능에 대해서는 이해가 빨리 되었다.

- clone 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실습을 진행하며 배웠다. 

 

4. 타임어택 1시간 안에 만들기 첫번째!! 결과는??

-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데 시간이 10분은 된거 같다.

-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자료를 찾기 시작했다.

- 첫화면을 비슷하게 구성하였다.

- 다음동작 넘어가기???? 어떻게 해야하지? 그리고 api 는??

- 구글링을 진행했다. 그리고 1시간이 지났다. 

- 결과는 만들지 못했고, 너무 어려웠다. 더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 타임어택 시간에는 완성하지 못했지만, 구글링을 하며 혼자서 조금 더 도전해봐야겠다.

오늘 느낀 점

  • 쉽게 요약하자
  • 일기처럼 기록하자
  • 내가 아는것과 모르는것을 확실히 파악하자
  • 오류코드는 기록하자

내일 할 일

  • 웹 프로그래밍 A-Z 심화 
  • TIL (Today I learned) 작성하기
  • 체크인, 체크아웃 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